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늘어나는 고령운전자 … 면허반납이 해결책?
65세이상 운전자 올 433만명매년 30만명이상 급증 추세면허반납은 年8만건에 그쳐지자체 교통비 지원효과 미미예산·지방 대중교통 확충해야"늙었다고 운전 못하나"반발도
한순간에 운전을 그만두기가 쉽겠어요." 서울 금천구에 사는 구 모씨(67)는 정부가 독려하고 있는 고령 운전자의 면허 반납에 대해 불쾌한 심경을 드러냈다. 고령층에서도 젊은 층 못지않게 운전을 잘하는 사람이 많은데, 나이가 많다고 눈치를 보게 하는 건 잘못...
매일경제14시간전다음뉴스 -
75세 이상 운전자가 운전면허를 갱신할 때 인지 능력 진단과 교통안전교육을 의무화하고, 갱신주기를 5년에서 3년으로 단축하는 등 고령 운전자 면허 관리 강화에 중점을 두고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. 각 지자체는 운전면허 자진 반납 제도를 운영 중이다. 연구원은...
연합뉴스2021.06.21다음뉴스관련기사"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증가" ADAS 등 기술적 해결...쿠키뉴스2021.06.24다음뉴스"고령 운전자 교통사고↑…급발진 억제 등 기술적 ...보험매일2021.06.21"급발진 억제 등 기술적 해결책 필요"교통신문2021.06.23 -
“고령 운전자 교통사고, 운전면허 관리로는 한계…기술적 해결책 시급"
운전자가 운전면허를 갱신할 때 인지 능력 진단과 교통안전교육을 의무화하고, 갱신주기를 5년에서 3년으로 단축하는 등 고령 운전자 면허 관리 강화에 중점을 두고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. 각 지자체는 운전면허 자진 반납 제도를 운영 중이다. 지자체에 따라 차이...
부산일보2021.06.21 -
'4년 만에 27%↑'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..'실질적' 대안은?
지원 등을 해주는 정책이 대표적입니다. 해당 제도는 1998년 시행됐고, 이에 따라 일본 고령 운전자 30만 명 정도가 운전면허를 반납하기도 했습니다. 하지만, 늘어나는 고령층 증가속도를 따라잡기 어렵고 '고령자의 이동권'을 보완하지는 못한다는 한계가 드러나고...
KBS2021.11.16다음뉴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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